줄거리:
유명 전 아나운서인 안짜이용은 한 여인의 살인사건에 연루되게 되고, 살해된 여자가 그의 전 여자친구임을 증명해 낸 홍샤오뤼!
살인혐의를 벗어날 방법이 없는 안짜이용은 CCTV앞에서 지켜보는 모든 이들이 진짜 살인범이라고 외친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살인자일까, 아님 그 또한 피해자일까.
1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사모트라케' 작전은, 전국에서 가장 큰 석유회사 IPIC의 비밀 계획이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가장 유명한 사모트라케 승리의 여신상은 머리가 없는 여신으로, 그 조각상의 완벽한 모습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영원한 수수께끼이다! 하지만, 이 수수꼐끼는 IPIC 총재 천찌아린과 정부파견인사 쩡징룬이 공동으로 완빈공업지역 BOT 계획을 처리해가는 중에, 아주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고, 위기가 사방에 도사리게 되는데...
BIGTV의 유명 아나운서 안짜이용. '인간리더기'라 불릴만큼 뛰어난 뉴스전달력과 넘치는 매력은 그를 BIGTV의 간판 아나운서이자 시청률 보증수표로 만들었다. 하지만 그는 뉴스보도의 자주성을 위해 틈만나면 방송국에 항의하고, 제한된 뉴스원고에만 얽매이지 않고, 대중들에게 정확한 사실보도를 위해 힘쓴다. 이렇게 방송국의 체제속에서 끊임없이 부딪히는 그를 보호해 주고 싶어하고 가장 잘 이해해 주는 BIGTV 뉴스보도국 팀장인 콩얜칭과 환경운동가인 약혼자 뤄샨샨이다.
홍샤오뤼는 파파라치 팀원으로 촬영고수이다. 그녀가 단독으로 찍은 사진들은 유명인사들에겐 가장 큰 원망이고 독자들에겐 가장 많은 사랑을 받게한다. 그녀는 새로 세워진 새로운 스타일의 보도매체인 X채널의 기자직을 받아들이고, 장기인 조사하고 감시하는 능력을 이용해, 스캔들을 폭로하는 방식으로 대중의 시선을 끌고, 전혀 새로운 뉴스조작 방식으로, X채널이 '더 진실된 보도를 하는 방송국'으로 알려지게 한다. X채널은 뉴스보도의 대선배격인 BIGTV를 적으로 생각하고, 기자인 홍샤오뤼에게 BIGTV의 안나운서인 안짜이용이 비열한 비밀같은 걸 숨기고 있진 않은지 조사하게 하고, 괜한 스캔들로 그와 BIGTV 모두를 무너뜨리게 만든다.
뤄샨샨의 전 남자친구인 쉐이다는 아주 과격한 환경운동가로 그는 기록카드를 한장 갖고 있다. 그 안에는 '사모트라케' 계획이 적혀있고, 완빈공업지역 BOT 계획의 폐해에 대해 폭로한다. 어느 날 갑자기 샨샨은 살해되고, 모든 단서들은 안짜이용을 살인범으로 지목하고 있다?!
모든 언론매체들이 앞다투어 안짜이용이 뤄샨샨을 살해했다는 증거들에 대해 보도를 하는 동안, 인터넷에선 스물스물 다른 의견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인터넷 뉴스방송국 x채널은 속보를 내보낸다: 경찰측과 각 거대 언론에선 모두 안짜이용을 가장 유력한 살해용의자로 보고 있다. 하지만 본국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안짜이용은 사건 발생 당일날 밤 한 금발미녀의 품속에 있었는데...
위기는 사방에 도사리기 시작하고, 누가 친구고, 누가 적인가. 또 진짜 살인범은 누구인가.
진상을 밝히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희생하겠는가.
배역:
안짜이용(安在勇 / 정원창 役, 29세, 뉴스 아나운서)
경력:원래는 유명방송국 BIGTV의 스타 아나운서. 뛰어난 뉴스전달력과 넘치는 매력은 그를 BIGTV의 간판 아나운서이자 시청률 보증수표로 만들었다. 하지만 그는 뉴스보도의 자주성을 위해 틈만나면 방송국에 항의한다. 하룻밤새 그는 여자친구인 뤄샨샨을 살해한 유력 용의자가 되고, 스타 아나운서로서의 입지는 물론, 일과 사랑 모두 잃게된다.
인생 역변을 겪게된 그는, 자신도 모르는 새에 새로 만들어진 인터넷 방송국 X채널의 첫번째 아나운서가 된다.
성격:뛰어난 언변술과 순발력을 지녔다. 스스로도 이에 대한 자긍심이 대단하고, 이는 곧 하늘이 그에게 내려준 재능이다. 한마디로 그에게 아나운서는 천직이다.
홍샤오뤼(洪小綠 / 곽채결 役, 25세, 특수팀 촬영기자)
경력:모두가 사랑하고 두려워하는 파파라치팀원으로 촬영기술이 그 누구보다 뛰어나다. X채널의 기자직을 받아들인 그녀의 첫번째 임무는 BIGTV 아나운서를 감시하고, BIGTV와 X채널의 뉴스전쟁에서 괜한 스캔들로 안짜이용과 BIGTV를 무너뜨리는 것이다. 안짜이용을 따라다니며 촬영하던 그녀는 '사모트라케'라는 작전의 음모속에 말려들게 되고, 생명의 위협을 받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안짜이용을 다시 보게되는 계기가 된다. 그녀와 안짜이용은 함께 '사모트라케' 작전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그녀는 안짜이용에게 X채널의 가입을 제안한다.
성격:탐정과 관련된 일이라면 뭐든지 잘하고, 스스로가 정의감이 넘치는 걸 알고 딱 맞는 일을 찾아 능력 발휘를 한다. 탐정이 갖고 다니는 고가의 기계(도청기, 카페라 등)들은 그녀가 어릴때부터 갖고 놀던 장난감이며, 손에서 놓지 못할 정도로 좋아한다.
콩얜칭(孔元慶 / 이지정 役, 33세, BIGTV 뉴스취재팀 팀장)
경력:안짜이용의 선배동료. 안짜이용이 BIGTV에서 아나운서를 맡고 있었을때, 두 사람은 서로에게 스승이자 친구였고, 함께하면 거칠것이 없었다. 방송국내에선 그가 가장 젊은 뉴스보도국 국장이 되고 싶어한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이때, 안짜이용이 살인사건에 연루되게 되고, 순탄할 것만 같았던 그의 출세운도 같이 멈춰버리게 된다.
성격:항상 다른 방송국이나 신문사보다 빠르고 날카롭게 뉴스를 전달하고, 귀신같이 빅뉴스의 단서를 잡아내서 여러번 뉴스보도의 승부에서 승리를 차지한다. BIGTV 고위층에선 복잡한 방송국 일을 하면서도, 지성과 냉정함을 갖추고 이해득실을 철저히 따지는 그를 마음에 들어하고, 중용한다. 그는 자신의 이익을 최우선시 하고, 원래는 안짜이용과 아주 친한 친구사이였으나, BIGTV의 압력아래 서서히 변해간다.
쭤이안(卓以安, 주채시 役, 27세, BIGTV 신입 아나운서)
경력:안짜이용처럼, 유명 T대학의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수재. 두 사람은 대학교때, 선후배 사이였을 뿐만 아니라, 선남선녀 커플이여서, 친구들은 그들을 '안안커플'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그녀는 CNN의 아나운서 되는 꿈을 위해 유학을 떠나고. 자연히 둘의 사랑도 마침표를 찍게된다. 안짜이용이 BIGTV를 떠나기로 결심한 후, 그녀는 안짜이용의 첫사랑이라는 특이한 신분으로, BIGTV의 관심을 받게되고, 뉴스보도국의 아나운서가 된다.
성격:지는 걸 용납 못하며, 아주 강인하다. 그녀는 사람들이 자신의 예쁜 외모가 아닌 안짜이용의 첫사랑으로 봐주길 원하며, 일과 사랑 모두를 차지하고 싶어한다. 사랑에 있어 그녀는 어디하나 빠질게 없는 안짜이용의 여자친구로 그의 곁에 머문다. 일적으로도 순조롭게 BIGTV에 입사하게 되고, 안짜이용에 대한 거짓된 보도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바로잡는다. 하지만, BIGTV의 대표 여자 아나운서가 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 서서히 그녀의 본 모습을 잃게 하고, 안짜이용과의 사랑도 배신하게 만들어 몰래 그에게서 X채널에 대한 정보를 빼내기 시작한다.
<출처>
'<드라마보는 오후> > 해외드라마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首爾酷旅行 (0) | 2010.12.08 |
---|---|
국민영웅 오프닝과 엔딩 (0) | 2010.12.08 |
아적억만면포MV (0) | 2010.12.01 |
2010 11/26 首爾酷旅行 (0) | 2010.11.29 |
2010 11/24 국민영웅 상영회-문화대학교 (0) | 2010.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