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보는 오후>/우리나라 드라마소식

구혜선·최다니엘·옥주현 주연 SBS <더 뮤지컬>, 9월 2일 첫 방송

구혜선, 최다니엘, 옥주현 등이 주연을 맡은 16부작 드라마 < 미니시리즈 더 뮤지컬 > (이하 < 더 뮤지컬 > )이 SBS를 통해 9월 2일 첫 방송된다. < 더 뮤지컬 > 은 금요일 9시 55분에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 달고나 > 후속으로 편성됐다. 뮤지컬을 만드는 사람들의 열정과 사랑을 그릴 이 작품에서 여주인공 구혜선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의대생 고은비로, 최다니엘은 브로드웨이 출신 최고의 뮤지컬 작곡가 홍재이로 출연한다. 또 옥주현은 뮤지컬계의 여왕 배강희 역을 맡았으며 박기웅은 돈만 아는 냉혈투자가 유진으로 등장한다. 박경림은 고은비의 엉뚱한 친구인 사복자 역을 맡았다.

< 더 뮤지컬 > 에는 < 지킬 앤 하이드 > , < 몬테크리스토 > 의 프랭크 와일드혼, < 모차르트 > 의 실베스터 르베이 등 유명 뮤지컬 작곡가들이 음원 사용을 허락했으며, < 마리아 마리아 > 의 소냐, < 노틀담의 곱추 > 의 서범석을 비롯해 < 드림걸즈 > 의 홍지민, < 금발이 너무해 > 의 추정화 등이 조연과 카메오로 출연한다. 아울러 < 지킬 앤 하이드 > , < 마리아 마리아 > , < 몬테크리스토 > , < 김종욱 찾기 > 등 대학로에서 상연 중인 뮤지컬의 실제 무대가 등장해 사실성을 더했다. 제작진은 실제 뮤지컬 무대 촬영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촬영을 시작해 현재 대부분의 촬영을 완료한 상태다. 제작사 관계자는 "뮤지컬을 소재로 한 최초의 드라마인 만큼 주인공들의 화려한 춤과 노래, 2년 여의 기획과 사전제작,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고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고경석 기자 kave@
http://media.daum.net/cplist/view.html?cateid=100000&cpid=176&newsid=20110821134119964&p=10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