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보는 오후>/살아가는 이야기

"2월 14일은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로 기억돼야"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유투브에 '안중근 동영상' 올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인 14일에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http://is.gd/2WuM1I)에 공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일에 맞춰 제작한 영어 및 한국어 동영상을 재편집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됐다. 

서 교수는 “지난해 10월에는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 뉴욕타임스,CNN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외 홍보에 주력 했다면 이번에는 국내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널리 퍼트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월 14일 하면 대부분 젊은이는 ‘밸런타인데이’로만 알고 있지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이라고는 알지 못한다”며 “우리 역사의 ‘중요한 날’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동영상을 게시했다”고 설명했다. 

6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 소개, 안중근 의사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 등을 들려준다. 

한편, 안중근 동영상은 각종 포털 사이트, 아프리카TV, 서 교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kyoungdukPR)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XML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I71&newsid=01410406609270848&DCD=A407&OutLnkChk=Y

 

동영상을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