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 아이 손 잡고 근교 나들이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 아이와 함께 도심 근교로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레몬트리 모니터들이 직접 가보고 추천한 베스트 코스만 뽑았다. 이제는 봄 햇살 맞으며 따뜻하게, 느긋하게.
FOR 유치원생
1 드라마 속 핫 스폿, 춘천 제이드 가든
한화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춘천 제이드 가든은 요즘 인기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영국식 보더가든과 수선화, 백합이 피어나는 야생화 언덕 등 24개의 분원이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대규모의 숲 속 정원이다 보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가보고 싶은 공간을 정해 코스를 짜두어야 도착해서 헤매지 않는다. 경춘선을 타고 한 시간만 달리면 되니, 모처럼 가족과 기차 여행을 해도 좋을 듯.
CHECK LIST
1_
이곳의 인기 산책 코스를 미리 체크할 것. 큰 나무 사이로 아이와 함께 걷기 좋은 숲속바람길, 이탤리언 가든, 드라이 가든을 거치는 데이트 코스 단풍나무길, 온실 위주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나무내음길 등 세 코스가 가장 인기다.
2_
제이드 가든을 방문하기 전 홈페이지를 통해 식물원에 숨겨진 꽃을 찾아보는 코너를 체험해볼 것. 아이와 보고 싶은 꽃의 위치를 사전에 체크할 수 있고, 어떤 꽃들이 심어져 있는지도 쉽게 알 수 있다.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111
요금
어른 8천원, 어린이 4천원
이용 시간
오전 9시~오후 7시
문의
033·260-8300, www.jadegarden.kr
2 공원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다, 성남 책 테마파크
성남 율동공원 내 호수 근처에는 '책은 곧 공원이다'라는 콘셉트의 책 테마파크가 자리한다. 책은 꼭 도서관에서 읽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이곳은, 아이들이 직접 책 카페에서 책을 고른 뒤 자유롭게 공원을 투어하며 원하는 곳에서 읽을 수 있다.
무료로 책도 읽고 피크닉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주말이면 가볍게 김밥과 돗자리를 가지고 놀러 온 가족이 많다. 북 카페에서 빌린 책은오후 6시까지 반납해야 하며, 무료로 진행되는 캘리그래피 주말 강좌나 전시, 공연 정보 스케줄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미리 참고할 것.
CHECK LIST
1_
공연과 전시가 이뤄지는 야외 공연장 바닥에는 6백 년 전 우리나라의 별자리를 담은 천문도가 그려져 있다. 밤이 되면 이곳에 불이 켜져 마치 우주를 감상하는 것 같은 환상적인 기분이 든다.
2_
내가 보낸 편지를 1년 뒤 받아볼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편지지와 편지 봉투는 무료로 제공되며, 자신에게 쓴 편지를 느린 우체통에 넣기만 하면 된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율동 412
요금
무료
이용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무)
문의
031·708-3588, www.snart.or.kr
3 작가들이 만든 테마파크, 송도 딸기키즈뮤지엄
지난 1월 오픈한 송도 딸기키즈뮤지엄은 아트와 놀이를 접목시킨 테마파크다. 1층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대형 지구 그물'과 '악어 정글짐'은 작가들이 손으로 만든 작품인데, 아이들은 작품 위를 밟고 올라타며 온몸으로 작품을 감상한다.
재미있는 것은 유기농 통밀을 만지며 놀 수 있는 통밀방. 깨끗하게 씻어 말린 유기농 통밀은 아이들의 예민한 피부에도 걱정이 없어 엄마들에게 더 인기 있는 스폿이다. 체력단련실과 몸을 이용하는 놀이기구들로 구성된 3층 똘밤체육관도 둘러보자. 4월 30일까지 입장료를 20% 할인한다.
CHECK LIST
1_
아이와 자주 이곳을 찾는다면 10회 정기권을 구입하면 더 경제적이다. 보통 입장권보다 20% 저렴하다.
2_
인천 송도점에만 입점한 더블오 레스토랑의 딸기가 좋아 피자는 꼭 맛볼 것.
위치
인천 연수구 송도동 23-4 더 샵 센트럴파크2차 A동 2층
요금
어른 3천원, 어린이 1만5천원(2시간 기준)
이용 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문의
032·858-5300, www.dalkikidsmuseum.co.kr
4 과자 만들기를 체험하다, 선유도 스위트팩토리
유치원생 아이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스위트팩토리는 롯데제과에서 운영하는 체험형 과자박물관이다. 방문하기 한 달 전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티켓 오픈 10분 안에 모든 자리가 마감될 정도로 경쟁률이 치열하다.
아이들은 자일리톨 껌의 원료를 직접 만져보거나 가상으로 쿠키를 굽는 등 평소 즐겨 먹는 과자와 사탕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체험한다. 체험을 마친 후에는 롯데제과의 과자 선물세트를 선물로 주어 아이의 기분까지 덩달아 좋아진다.
CHECK LIST
1_
아이와 부모가 함께 예약해야 체험이 가능하며, 사전 온라인 예약을 하지 않으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렵다. 온라인 예약은 경쟁률이 치열하지만 예약 취소자가 생길 경우 그때그때 신청 가능하다. 운이 좋으면 다음 달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방문할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할 것.��
위치
영등포구 양평동 5-21
요금
무료
이용 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
문의
02·2670-6396, www.lotteconf.co.kr
FOR 초등학생
1 복합에듀테인먼트, 파주 앨리스하우스
파주 출판단지 안에 위치한 앨리스하우스는 살림출판사에서 만든 복합 문화 놀이 공간이다. 출판사의 책을 반 값에 구입할 수 있는 아웃렛이 있는가 하면, 아이와 함께 느긋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카페도 있다. 또 하나 주목할 곳은 살림출판사 3층에 있는 실내 암벽장과 목공소.
주말이면 암벽 체험과 목공 클래스가 열리는데, 워낙 인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보니 신청을 서두르지 않으면 금세 마감된다. 앨리스하우스 밖을 나서면 정원을 투어하는 앨리스 트레인을 만날 수 있다. 앨리스 트레인은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한 아이 또는 책을 구입한 경우에만 승차권이 주어진다.
CHECK LIST
1_
매월 아이들을 위한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모를 위한 자녀 독서지도 프로그램 등이 열리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체크할 것.
2_
아이들의 생일 파티 모임도 가능하다. 암벽 체험과 목공 클래스 두 가지 프로그램을 전문교사 지도 아래 체험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까지 안전하게 아이들을 돌보아준다.
위치
파주시 문발동 522-1
요금
실내 암벽 등반 체험·목공 체험 1만5천원
이용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문의
031·955-4660, www.sallimbooks.com
2 매해 나무 심기 체험,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춘사월이 되면 유난히 베어트리 파크를 찾는 사람이 많다. 매년 소나무 묘목을 심고 아이의 이름을 적은 명패를 달 수 있는 나무 심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베어트리 파크는 사실 33만m²(10만 평)가 넘는 널찍한 수목원이다.
마치 테마파크에 온 듯 동물원과 식물원, 수목원을 원스톱에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적당하다. 다육식물, 바나나나무 등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식물로 가득한 열대식물원과 1백여 년 된 희귀 분재를 감상할 수 있는 분재원, 반달곰을 직접 볼 수 있는 동물정원은 꼭 둘러볼 것.
CHECK LIST
1_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권을 구입하면 어른은 2천원, 어린이는 1천원 할인된다.
2_
공원 안으로 도시락과 돗자리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점심을 먹고자 한다면 공원 안에 있는 내부 식당을 이용해야 한다.
3_
피톤치드가 듬뿍 나오는 향나무 동산에 꼭 들를 것. 오전 10~12시가 가장 효과적이다.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송성리 8-5
요금
평일 어른 1만원, 어린이 8천원. 주말 어른 1만3천원, 어린이 8천원
이용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30분
문의
044·866-7766, www.beartreepark.com
3 미술관을 관람하고 그림을 그리다, 역삼동 헬로우뮤지움
아이들이 미술관에 쉽게 접근하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한 어린이 미술관 헬로우뮤지움은 온라인 예약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이 핫 스폿으로 추천되는 이유는 전문 에듀케이터와 함께 전시를 관람한 뒤 전시 테마와 연계되는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전시되었던 동양화전 「헬로우 묵찌빠」에서는 동양화를 관람한 뒤 직접 먹을 갈아보고, 테마에 맞는 동요와 게임을 즐기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엄마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CHECK LIST
1_
헬로우뮤지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인터파크(www.interpark.co.kr), 맘스쿨(www.momschool.co.kr), 기탄상상몰(http://mall.gitan.co.kr), 현대카드 프리비아(education.hyundaicard.com) 등을 통해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2_
전문 에듀케이터와 함께 체험 활동한 교구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어 집에서 엄마와 홈스쿨링하기에 좋다.
3_
이곳에서는 심화 어린이 예술 아카데미 '아트랩'을 진행하는데, 소수정예 회원제로 운영되며 매 학기 인터뷰를 거쳐 선정된 아이들로 시각적 문해력에 대해 수업한다.
위치
강남구 역삼동 688-4
요금
체험 관람 24개월~12세 2만원, 일반 관람 5천원
이용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문의
02·562-4420, www.hellomuseum.com
4 「아빠! 어디가?」의 인기 놀이터, 김포 피싱파크
MBC 「아빠! 어디가?」에 나와 화제가 된 곳. 낚싯대 만들기부터 찌를 맞추고 지렁이를 끼우는 가족 낚시터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낚시에 서툰 아이들을 위한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이나 비단잉어 밥 주기 프로그램이 있다. 재미있는 것은 메기 낚시에 성공하면 직접 가져가거나 야외 셀프 식당에서 매운탕을 끓여 먹을 수 있다는 점.
CHECK LIST
1_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는 것보다 오픈 마켓을 이용하면 20% 할인된다.
위치
김포시 감정동 274-11
요금
피싱파크 낚시 탐험대 어린이 1만6천원(어른 7천원), 가족 낚시 체험 1만7천원
이용 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10시
문의
031·982-1500, www.fishingpark.co.kr
기획_민영 기자, 손지연 사진_양성모
http://media.daum.net/zine/lemontree/newsview?newsid=20130429133709501
'<드라마보는 오후> >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첫 공개 동성 결혼식 주인공, 김조광수·김승환 커플 (0) | 2013.06.07 |
---|---|
행복을 주는 그림, 마음을 쓰다듬다 (0) | 2013.06.07 |
봄날의 궁을 좋아하세요? (0) | 2013.04.23 |
[행복 걷기]서촌에서 북촌까지…서울, 봄 산책 (0) | 2013.04.13 |
박원순 서울시장의 ‘버림의 행복학’ (0) | 2013.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