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보는 오후>/우리나라 드라마소식

[상반기 드라마 라인업②] 솔직발랄 신개념 드라마 탄생(케이블)

[케이블]

◇ 21세기 가족 tvN


3월 11일(일) 첫 방송
STAFF 연출 이민철 | 극본 김현희
CAST 이덕화 오윤아 이훈 오승현

[솔직 발랄한 신개념 가족]

큰 밥상에 온 식구가 둘러앉아 매일 아침 식사를 함께 하는 가정이 얼마나 있을까? 이젠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 21세기 가족 > 은 2012년 현재 대한민국 가족의 모습을 시니컬한 시선으로 풀어 젊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 남자 셋 여자 셋 > (MBC, 1996)을 연출한 송창의 프로듀서가 직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나섰다. 스무 살 연하의 부인(오승현)과 재혼해 제2의 인생을 사는 로맨틱 가이 '이덕화'로 변신하는 이덕화도 궁금하다. 오윤아는 이덕화의 딸인 이금표 역으로, 이훈과 함께 실감 나는 재혼 부부를 연기한다.

◇ 히어로 OCN

3월 18일(일) 첫 방송
STAFF 연출 김홍선 김정민 | 극본 구동회 김바다
CAST 양동근 한채아 손병호 최철호 박원상

[통제 불능 꼴통 영웅의 탄생]

최근 < 신의 퀴즈 > 시리즈 < 뱀파이어 검사 > < 특수사건전담반 TEN > 등 장르 드라마 붐을 일으키고 있는 OCN이 야심차게 준비한 '한국형 히어로물'. < 히어로 > 는 불의의 사고로 특별한 능력을 얻은 흑철(양동근)이 사회 부조리와 부패에 맞서는 내용을 담는다. 드라마 출연이 뜸했던 양동근이 보여줄 불량한 듯 가슴 따뜻한 히어로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선뜻 그림이 그려지진 않지만 그의 느릿한 말투와 익살스런 표정은 언제든 환영이다.

◇ 노란 복수초 tvN

2월 27일(월)~
STAFF 연출 최은경 | 극본 여정미
CAST 이유리 현우성 정찬 윤아정

[tvN이 야심차게 준비한 일일드라마]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수감된 설연화(이유리)의 탈옥 감행으로 눈길을 끌었던 < 노란 복수초 > . 눈이 녹기 전에 꽃을 피워 열기로 주변의 눈을 녹이는 복수초처럼 냉철한 설연화의 복수가 주된 내용이다. 탄탄한 연기력의 중견 배우 정혜선 조경환 등과 개성 넘치는 젊은 배우 이유리 현우성 정찬 윤아정의 어울림이 드라마의 완성도에 힘을 싣고 있다.

http://media.daum.net/zine/movieweek/newsview?newsid=2012031415392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