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보는 오후>/우리나라 드라마소식

[상반기 드라마 라인업③] 다양한 소재 “뭘 볼지 고민되네”(종편)

[종편]

◇ 사랑도 돈이 되나요 MBN


3월 3일(토)~
STAFF 연출 한철수 | 극본 도현정
CAST 연정훈 엄지원 조연우 왕빛나

[사랑? 돈이 되야 하지]

피비린내 나는 검사는 이제 잊어라. < 뱀파이어 검사 > (OCN)로 모처럼 TV 나들이에 나선 연정훈이 여세를 몰아 돈 외에는 아무것도 믿지 않는 냉철한 재력가 마인탁으로 출연한다.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마음의 문을 닫고 살지만 제대로 된 연애 한 번 못해본 딱한(?) 남자이기도 하다. 돈을 최고 가치로 선택한 윤다란(엄지원)과 마인탁은 과연 돈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까. < 9회말 2아웃 > (MBC, 2007)을 연출한 한철수 감독과 단막극 < 늪 > (MBC, 2003)부터 < 남자의 향기 > (MBC, 2003) < 케세라세라 > (MBC, 2007)까지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도현정 작가의 조합이 기대된다.

◇ 굿바이 마눌 채널A

5월 방영 예정
STAFF 연출 김평중 | 극본 김도현
CAST 류시원 홍수현

[철 없는 남편을 요리할 마눌님]

차가운 도시 남자를 주로 연기하던 류시원이 달라졌다. 차승혁(류시원)은 격투기 챔피언 출신으로 잘나가다가 수녀 서원식을 앞둔 지금의 '마눌'(홍수현)과 결혼했다. 5년이 지난 지금은 결혼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있는 중이다. "차승혁이 진짜 내 모습"이라며 단번에 출연을 결심한 류시원의 결정을 확인해 보자.

◇ 아내의 자격 JTBC

2월 29일(수)~
STAFF 연출 안판석 | 극본 정성주
CAST 김희애 이성재 이태란 장현성

[아내도 자격이 필요한가요?]

전국의 아내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불러일으킬 만한 제목이다. 강남 사교육의 집결지라는 대치동. 그곳으로 이사 온 윤서래(김희애)도 아들의 국제중학교 입시에 열을 올린다. 흔한 강남의 아줌마(?)들과는 뭔가 다른 서래에게 호감을 느끼는 치과의사 김태오(이성재). 그리고 두 사람의 배우자인 한상진(장현성)과 홍지선(이태란). < 하얀 거탑 > (MBC, 2007)의 안판석 감독이 연출하고, < 변호사들 > (MBC, 2005) < 아줌마 > (MBC, 2000) 등을 집필한 정성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이랬다. < 아내의 자격 > 은 누가 봐도 불륜이 확실한 태오와 서래의 사랑을 얼마나 설득력 있게 그려내느냐가 관건이다.

◇ 불후의 명작 채널A

3월 17일(토) 첫 방송
STAFF 연출 장형일 | 극본 김신혜
CAST 고두심 한재석 박선영 이하늬 백윤식

[김치 맛 좀 보시겠어요?]

한국 음식이 세계 다른 나라 음식과 구분되는 점은 바로 '발효' 과정이다. 발효를 통해 특유의 감칠맛과 깊은 손맛을 느낄 수 있어야 바로 '한식'이라 할 수 있다. < 불후의 명작 > 은 김씨 최고 종파 종가에 전해져 내려오는 '음식유경'과 종갓집 종부의 삶을 다룬다. 고두심이 '김치 명장'으로 등장해 존재감만으로 드라마를 각인시킨다. < 야인시대 > (SBS, 2003)와 장길산(SBS, 2004)을 연출한 장형일 감독의 작품. '3대째 설렁탕'의 막내딸 황금희(박선영)와 대한 김씨 24대 종손 5대 독자인 김성준(한재석)이 가문의 영광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 신드롬 JTBC

2월 13일(월)~
STAFF 연출 이성주 고재현 | 극본 김솔지
CAST 송창의 한혜진 박건형 조재현 김성령

[인간 뇌 지도를 완성하려는 거대한 프로젝트]

인간이 개척하지 못한 미지의 영역, 뇌. < 신드롬 > 은 30여 년을 거쳐 비밀리에 진행한 '뇌 지도' 제작과 이를 둘러싼 삶과 죽음, 그리고 용서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일에 충실한다면 드라마는 절반의 성공이나 다름없다. < 신드롬 > 은 '의사 중심' 에피소드에서 벗어나 높은 병원 문턱을 넘어 절박한 심정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중심'의 드라마를 표방한다. < 서울 1945 > (KBS1, 2006)의 이성주 감독과 < 맨 땅에 헤딩 > (MBC, 2009)의 김솔지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 K-POP 최강 서바이벌 채널A

3월 19일(월) 첫 방송
STAFF 연출 이정표 김영민 극본 문선희
CAST 박유환 고은아 홍경민 박효주 곽용환 김은정

[아이돌 뮤직 서바이벌 드라마가 온다]

< k-pop최강 서바이벌 > 의 아이돌 그룹 'm2'는 여타 다른 그룹과 다르다. 나이 제한을 두고 '입학'과 '졸업'이란 시스템을 도입해 끊임없이 새로운 얼굴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그것. 이야기는 'm2'의 제5기 멤버를 뽑는 오디션부터 시작한다. 6,500대 8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여덟 명의 연습생 중 단 네 명만이 'm2'의 멤버가 될 수 있다.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실제 아이돌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m2'가 결성된 이래 졸업하지 않고 남아 있는 '살아 있는 전설' 강우현 역은 박유환이, 힙합 전사를 꿈꾸는 피아니스트 지승연 역은 고은아가 연기한다. 이 밖에 쥬얼리의 김은정, 비오엠의 타군과 맹세창, 제국의 아이들 케빈 등이 연습생으로 출연한다. 이 살벌한 서바이벌 게임에서 누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 지켜보자.

http://media.daum.net/zine/movieweek/newsview?newsid=20120314153910113